티스토리 뷰
*어제 채팅을 구현하면서 setState 함수 안에서 화살표 함수를 써야 배열에 데이터들이 정상적으로 담기는 것을 깨달았다.
https://berkbach.com/setstate-%ED%8C%8C%ED%97%A4%EC%B9%98%EA%B8%B0-28b207fc81df
그래야 최신 상태가 유지되는 것 같다. 좀 더 찾아보고 토요일 기술매니저님께 여쭤보아야겠다.
오후에는 프론트 다같이 화면공유를 켜놓고 닉네임을 세션스토리지에 저장하는 로직을 구현했다.
https://velog.io/@ejchaid/localstorage-sessionstorage-cookie%EC%9D%98-%EC%B0%A8%EC%9D%B4%EC%A0%90
https://velog.io/@_jouz_ryul/LocalStorage-SessiongStorage-%EA%B7%B8%EB%A6%AC%EA%B3%A0-Redux-Persist
우리 팀 모두 저녁부터 밤까지 머리를 맞대고 고민한 결과 https SSL과 웹소켓 용 서버를 분리해야 한다는 결론이 나왔다.
게임 시작 모달을 방장 포함 모든 사람들에게 보여주려면 리덕스를 써야할까 stomp 를 써야할까?
채팅 컴포넌트에 props 로 stomp 객체를 내려주는 게 맞을까 아니면 그냥 stomp 객체를 바로 쓰는 게 좋을까?..
그리고 또 더 많은 고민을 한 것 같은데 생각이 안 난다. 잠와,,,
'Edu_hanghae99 > TIL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TIL] 230114 (0) | 2023.01.15 |
---|---|
[TIL] 230113 (1) | 2023.01.13 |
[TIL] 230111 (0) | 2023.01.11 |
[TIL] 230110 (1) | 2023.01.11 |
[TIL] 230109 (0) | 2023.01.10 |